본문 바로가기
트렌디뉴스

문성민 배구선수, 천안 팬들과 마지막 인사…눈물 속 V리그 명장면 정리

by Celebpedia 2025. 3. 21.
반응형

문성민 은퇴식, 천안문성민 은퇴식, 천안

2025년 3월 20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은 특별한 분위기로 가득 찼다. 바로 ‘문성민, 눈물의 은퇴식과 천안 팬들과의 마지막 인사’가 펼쳐졌기 때문이다. 배구팬이라면 누구나 기억할 현대캐피탈의 상징적인 선수, 문성민이 마지막으로 코트를 밟은 날이었다. 그가 경기 후 보인 감정은 참으로 벅찼고, 오랜 시간 사랑해준 팬들과 함께 한 마지막 순간은 더할 나위 없이 감동적이었다.

문성민 은퇴식, 천안문성민 은퇴식, 천안


눈물로 가득했던 문성민의 은퇴 무대

문성민 은퇴식, 천안

‘문성민, 눈물의 은퇴식과 천안 팬들과의 마지막 인사’는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하나의 인생 챕터의 끝을 알리는 장면이었다. OK저축은행과의 경기 종료 후 문성민은 상대 선수들과 악수를 나누며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팀이 챔피언결정전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본인은 출전을 고사하며 마지막 무대를 정규리그로 정했다. 팬들과 직접 인사하고 싶었던 마음이 그를 천안으로 이끌었다.


문성민, 최고의 구단에서 보낸 15년

2008년 독일에서 프로생활을 시작한 그는 2010년부터 현대캐피탈 소속으로 15시즌 동안 한 팀만을 위해 뛰었다. '문성민, 눈물의 은퇴식과 천안 팬들과의 마지막 인사'는 그런 충성심과 헌신의 끝을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그는 "최고의 구단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고 말하며, 자신이 받은 사랑에 대해 깊이 감사했다.


전설이 된 기록들

문성민은 통산 381경기에 출전, 4,813득점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남겼다. 서브 에이스 351개로 리그 4위에 이름을 올리며 배구 팬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존재가 되었다. ‘문성민, 눈물의 은퇴식과 천안 팬들과의 마지막 인사’라는 타이틀이 어울릴 정도로 그는 매 경기 진심을 다한 선수였다.


영구 결번과 함께한 영예로운 순간

현대캐피탈은 문성민의 등번호 15번을 영구 결번 처리하며 그의 공로를 기렸다. ‘문성민, 눈물의 은퇴식과 천안 팬들과의 마지막 인사’에는 많은 동료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함께하며 문성민의 배구 인생을 축하했다. 은사 김호철 감독, 최태웅 위원 등 많은 인사들이 함께한 은퇴식은 눈물과 웃음이 함께한 순간이었다.


코트를 떠나지만 배구를 떠나진 않는다

그는 은퇴 후에도 배구와의 인연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계획은 시즌이 끝난 뒤 구단과 상의하겠지만, 배구와 관련된 일이라면 무엇이든 열어두겠다고 전했다. '문성민, 눈물의 은퇴식과 천안 팬들과의 마지막 인사' 이후에도 팬들은 그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할 것이다.


천안에서의 마지막 작별 인사

그는 "마지막 인사는 홈 천안에서 드리고 싶었다"며 소회를 밝혔다. 다행히도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가 천안에서 열려 많은 팬들과 직접 인사할 수 있었던 것이다. '문성민, 눈물의 은퇴식과 천안 팬들과의 마지막 인사'는 그의 바람을 이룬 무대이자 팬들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


문성민의 배구 인생을 돌아보다

그의 은퇴는 하나의 시대가 마무리됨을 의미한다. '문성민, 눈물의 은퇴식과 천안 팬들과의 마지막 인사'는 배구계에 남은 깊은 족적을 기념하는 행사였고, 앞으로도 후배 선수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


팬들에게 남긴 마지막 말

"과분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의 이 말 한마디는 팬들의 가슴에 깊이 남았다. '문성민, 눈물의 은퇴식과 천안 팬들과의 마지막 인사'는 단지 이별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었다.

 

FAQ

Q. 문성민은 왜 정규리그 경기에서 은퇴를 선택했나요?
팬들에게 직접 작별 인사를 전하고, 팀이 챔피언결정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Q. 문성민의 은퇴식은 어디서 열렸나요?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OK저축은행과의 경기 후에 열렸습니다.

Q. 은퇴식에 참석한 인물들은 누구인가요?
은사 김호철 감독, 최태웅 위원, 신영석, 박철우 등 많은 선후배들이 참석했습니다.

Q. 은퇴 후 문성민은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으나, 배구와 관련된 일을 계속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Q. 문성민의 기록은 어떤가요?
통산 381경기 출전, 4,813득점, 서브 에이스 351개로 리그 4위에 해당합니다.


참조리스트

문성민의 은퇴식, 천안에서 남긴 마지막 감동
15번의 영광, 현대캐피탈과 함께한 시간
눈물의 은퇴와 새로운 시작의 문턱

글 더읽기

최신글 

 

김연경 은퇴 경기, 라스트댄스 감동과 포스트 김연경 시대의 기대

2025년 3월 20일, 서울 장충체육관은 특별한 감동으로 물들었다. ‘배구 여제’ 김연경의 마지막 정규리그 은퇴투어가 그곳에서 펼쳐졌기 때문이다. 김연경, 라스트 댄스 감동 경기와 포스트 김연

celebpedia.kr

 

반응형